티스토리를 처음 시작하고 구글 애드센스 승인을 받은 뒤부터 내 블로그에 광고가 뜨고 클릭당 수수료를 지급받게 된다. 애드센스는 수익 최소 100달러부터 지급을 받을 수 있는데 가장 중요한 건 외화통장이 있어야 한다는 점이다. 미리 이것저것 조사해 봤는데 괜찮았던 3가지 은행을 소개하려고 한다. 크게 애드센스 초기 일 때와 월 300달러 이상 벌때 쓰면 좋은 은행으로 가지고 왔다!

 

 

 

 

 

SC제일은행

 

 

 

 

애드센스 수익 지급받을 외화통장으로 가장 많이 알려져있고 쓰이는 SC제일은행. 애드센스 초기에 월 300달러가 안될때, 수익이 적을 때 쓰기 좋다. 대부분의 은행에서는 100달러 이하, 미만으로 해외에서 송금을 받을 때만 수수료 면제인 것에 비해 SC제일은행은 300달러 미만이면 수수료 면제를 받을 수 있다. ( SC제일은행이 아무리 찾아도 없던데 알고 보니 스탠다드차타드은행으로 되어있더라,,, 난 처음 알았어,, )

 

 

 

 

우체국 은행

 

 

 

두 번째는 우체국 은행으로 월 300달러 이상 벌이가 있을 때 사용하기 좋은 은행 중 하나. 동일 수취인 기준 1일 20,000달러까지 송금받을 수 있으며 한 번에 많이 받을 수 있는 거에 비해 수수료가 건당 5,000원으로 저렴한 편이다. 불편한 것은 계좌를 만들 때 재직증명서 같은 자료를 제출하여 급여통장임을 밝혀야 한다. 우체국 은행은 특이한 점이 따로 외화통장이 없다. 그래서 원화로 바로 입금이 되는데, 환율은 입금되는 날에 따라 적용한다고 하니 환율을 잘 보고 송금받을 날을 정하는 것도 중요한 것 같다.

 

 

 

 

 

한국 카카오 은행

 

 

 

마지막 은행은 한국 카카오 은행! 우체국 은행과 마찬가지로 월 300달러 이상 수입이 있을 때 사용하기 좋은 은행이며 외화통장이 따로 없다. 5,000달러 이하일 때 건당 5,000원의 수수료가 나온다. 검색을 해봤는데 적혀있는 수수료 5,000원이 아니라 더 떼 간다는 소리가 있어서 조금 꺼림칙하긴 하다. 아직 300달러는커녕 100달러도 못 뽑아봐서 직접 보여줄 수는 없어서 아쉽다.

 

 

 

 

 

외화 수수료 비교 사이트 ' 전국 은행연합회 '

 

 

전국은행연합회

금융상품정보, 금리/수수료 비교공시, 금융서비스 정보, 소비자 정보, 회원사 정보 및 연합회 소개 등

www.kfb.or.kr

 

 

한눈에 은행들의 외화수수료를 알아볼 수 있는 사이트. 참고로 여기에는 우체국 은행이 없어서 따로 들어가야 한다. ( 밑에 링크 참고 )

 

 

 

우체국예금우체국보험

 

www.epostbank.go.kr

 

우체국은

예금 → 외환 → 해외송금 → 송금안내

순으로 들어가서 볼 수 있다!

 

 

 

 

 

 

소비자 포털 → 금리/수수료 비교공시 → 은행 수수료 비교 → 외환/수출입 수수료 → 해외로부터 외화송금수수료 → 전체 체크 후 검색

해서 나에게 뭐가 효율적인지 수수료를 비교해볼 수 있다:)

 

 

 

 

공감, 댓글 환영:)
비로그인도 공감 가능^0^/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