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를 쓸 때나 영상에 필요한 썸네일을 만들 때, 또는 참고 자료로 활용할 때 등 이미지가 필요한데 어디서 얻는지, 어느 사이트가 괜찮은 지 각자가 생각하는 게 다르다는 걸 아니까 여러 사이트를 가지고 와봤다. 저작권 걱정 없이 편안하게 쓸 수 있어서 좋은 것 같다:)

 

 

 

pixabay 픽사베이

 

 

1 million+ Stunning Free Images to Use Anywhere - Pixabay

Stunning free images & royalty free stock Over 1 million+ high quality stock images and videos shared by our talented community. Popular images: new year, wallpaper, christmas, merry christmas, fireworks, winter, business, nature, food, girl, happy holiday

pixabay.com

 

픽사 베이의 장점은 많은 양의 이미지와 동영상 자료라는 것이다. 계속 늘고 있는데 지금 현재로는 1.8 백만 개가 있다고 한다. 한국어로 검색을 할 수 있다는 것도 굉장히 편한 점 중에 하나이다.

 

 

 

주의해야 할 점은 이렇게 검색을 했을 때 가장 상단의 한 줄은 shutterstock(셔터 스톡)의 스폰서 이미지로 유료로 다운로드하는 스폰서 영역이므로 무료로 사용할 수 없다. 이렇게 원하는 사진을 찾았다면 무료 다운로드를 하면 된다. 오른쪽 사진의 무료 다운로드라는 말 밑에 보면 상업적 용도로 사용이 가능한지, 출처는 밝혀야 하는지가 나와있으니 확인하고 자유롭게 쓰면 되는 편리한 사이트이다.

 

 

unsplash 언스플래쉬

 

Beautiful Free Images & Pictures | Unsplash

Beautiful, free images and photos that you can download and use for any project. Better than any royalty free or stock photos.

unsplash.com

 

고해상도의 이미지 파일을 찾을 수 있는 사이트로 감성적이고 감각적이며 트렌디한 사진을 찾아볼 수 있는 사이트이다.

 

 

 

영어로 검색해야 한다는 아쉬움을 정도는 아무렇지 않게 감수할 수 있을 만큼의 사진 퀄리티. 어디든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다.

 

 

IM Free 아임 프리

 

 

IM Free - Free Website Templates, Free Images & More

Free, only high quality, resources for website building & other design projects. Free images, free icons, free templates.

imcreator.com

아임 프리는 대학생들이 유용하게 쓸 수 있는 사이트인 것 같다. 이유는 사진뿐 아니라 PPT 같은 발표에 필요한 아이콘과 비즈니스 자료가 있기 때문이다. 그뿐 아니라 웹디자인, 잡지 등에 쓰이는 템플릿까지도 저작권 걱정 없이 무료로 사용할 수 있다.

 

 

 

가장 많이 쓰고 편리한 사이트, 감각적이고 분위기 있는 사이트, 실생활에 유용한 사이트 이렇게 각각 하나씩 추천해본다. 무료 이미지 사이트를 활용해서 더 퀄리티 있는 자료를 만들었으면 좋겠다 🥰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