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심할 때 영상 하나 틀어두기도 하고, 몇 번이고 봤던 영화나 예능을 다시 볼 때 유용하다. 볼 게 은근히 많은데 은근히 없어서 당황스럽다가도 넷플릭스 오리지널 시리즈를 보면 또 재미있어서 자꾸 결제하게 된다,,, 나는 보통 드라마나 예능을 본 방송으로 보기보다는 내가 보고 싶은 시간에 아이패드나 휴대폰으로 보는 것을 선호해서 티빙, 넷플릭스, 유튜브를 자주 틀어놓는 편이다. 그중에서도 오늘은 넷플릭스에 대한 정보를 정리해보았다. 

 

 

 

NETFLIX_넷플릭스

 

인터넷(net)+영화(flicks)의 합성어로 4,380개로 가장 많은 콘텐츠를 서비스하고 있으며, PC(윈도우 및 Mac OS)와 스마트폰/태블릿(안드로이드, iOS, 윈도우폰) 뿐만 아니라 스마트 TV, 블루레이 플레이어, 스트리밍 미디어 플레이어, 게임기, 각종 셋톱박스 등 매우 다양한 플랫폼을 지원한다. 

 

 

넷플릭스 가입하기

 

넷플릭스 사이트에 들어가면 이렇게 뜬다. 이메일 주소를 쓰면 가입된 사람은 로그인 화면으로, 넷플릭스가 처음이라면 회원가입 절차로 넘어가게 되는데 가입하면 첫 1달간은 무료로 시청할 수가 있다는 점이 굉장한 장점이다.

 

 

 

넷플릭스 첫 화면에서 이메일을 입력하면 비밀번호를 설정하는 창으로 넘어가게 된다. 비밀번호를 입력하고 이메일을 받을지 말지 선택한 다음 다음을 누르면 2단계로 이동한다.

 

 

 

2단계에서는 원하는 멤버십을 선택하면 되는데 1달 무료 시청이라면 프리미엄으로 사용하는 것을 추천한다. 개인적으로 화질이 선명해서 영화 볼 때 더 집중이 잘 되는 것 같기도 하고,,,? ㅎㅎ 물론 인터넷 서비스와 디바이스의 성능에 따라 화질이 달라질 수는 있다.

 

 

 

마지막 3단계는 결제 정보 등록하기! 등록하면 1달 무료가 아니고 돈 빠져나가는 거 아닌가, 하는 걱정을 할 수도 있지만 절대 아니다. 멤버십을 해지하지 않는다면 다음 달에 자동으로 빠져나갈 수는 있지만. 멤버십 해지하는 방법도 뒤에 있으니 누구나 쉽게 따라 할 수 있다😊 일단 신규 가입자는 첫 달 무료가 맞다는 사실!

 

 

넷플릭스 멤버십 해지하기

 

가끔 다음에 해지해야겠다 하고 방치해 뒀다가 다음 달까지 결제되어버리는 상황이 생기는데 '나는 이번 달만 결제할 거야!'하고 생각하고 있다면 결제한 날에 바로 해지하는 것이 가장 좋은 방법이다. 해지를 한다고 바로 넷플릭스 이용이 제한되는 게 아니기 때문에 걱정할 필요는 없음!

 

화면 오른쪽 상단 - 계정 - 멤버십 해지/재시작

 

생각보다도 간단한 해지하기,,, 내 멤버십 정보와 결제 정보 등을 볼 수 있고 해지를 눌렀더라도 다음 결제일이 오기 전에 언제든지 재시작을 누를 수 있어서 편리하다.

 

 

프로필 추가 및 삭제하기

 

다른 사용자와 함께 사용할 때 유용한 프로필 추가! 멤버십 해지만큼이나 간단하게 추가, 변경, 삭제가 가능하다.

 

화면 오른쪽 상단 - 프로필 관리

 

프로필 관리 창에서 기존에 있던 프로필 위에 연필 모양이 떠 있는데 이 표시를 누르면 프로필 변경과 삭제를 할 수 있다. (+) 모양을 누르면 프로필을 추가할 수 있다. (어린이인가요?에 체크하면 키즈 프로필로 생성됨)

 

 

콘텐츠가 많아서 이것저것 몇 편보다 보면 시간 순삭인 넷플릭스!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